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애견상식

견종별 성격보기

  아래 글은 토미자와 마사루가 저술한 [세계 최고의 개 65]라는 책에서 정리해 본 내용입니다.
전체적으로 참고할 만한 내용이 많아서 여러번 읽게 되더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시는 분은 한번 읽어 보시기에 좋은 책입니다.

 
페키니즈(Pekingese) : 제멋대로인 면이 있다.

포메라니언(Pomeranian) : 잘 짖고 성급하나 의젓한 편이다. 

닥스훈트(Dachshund) : 더할 나위 없이 강인한 개

미니어쳐 슈나우저(Miniature Schnauzer) : 두려움을 모르는 면이 있다.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 (American Cocker Spaniel) : 기품이 있고 상냥하면서도 어리광쟁이

캐벌리어 킹 찰즈 스파니엘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 쾌활하지만 어수룩하여 집지키는 개로는 부적합
 
라사 애프소(Lhasa Apso) : 매우 길들이기 어렵다.

파피용(Papillon) : 명랑 쾌활하고 소란스럽다.

퍼그(Pug) : 부부~ 하고 울고 잠 잘때는 코를 고는 응석꾸러기이다.

푸들(Poodel) : 최고의 우등생이나 트리밍이 힘들다. 


웨스트 하일랜드 화이트 테리어 (West Highland White Terrier) : 애교가 넘치지만 오기도 있다

웨일스 코기 펨브로크 (Welsh Corgi Pembroke) : 우수한 가정견이지만 계속 매어두는 것은 금물

비글(Beagle) : 애교가 넘치고 귀엽지만 장난꾸러기이고 고집이 세다.

불독(Bulldog) : 아주 굳센 성품의 개

불테리어(Bull Terrier) : 꽤 무모한 개

보스턴 테리어(Boston Terrier) : 조용한 듯 싶으면서 활발하다.

스코티시 테리어(Scottish Terrier) : 혈기 왕성, 야단맞아도 마이동풍 
 
베들링턴 테리어(Bedlington Terrier) : 순한 양같은 외모와는 달리 툭하면 싸우려 드는 성향이 있다.

폭스 테리어(Fox Terrier) : 야단쳐도 불리한 일은 금세 잊어버린다 .
 
비숑 프리제(Bichon Frise) : 다정스레 다루어주고 싶은 개

말티즈(Maltese) : 응석꾸러기로 한이 없으나 고상하고 대범한 면이 있다.


아펜핀셔(Affenpinscher) : 고지식하며 장난도 아주 진지하다

골든 리트리버(Golden Retriever) : 지나치게 상냥한 것이 옥에 티

래브라도 리트리버(Labrador Retriver) : 뛰어난 능력을 과시하는 아주 훌륭한 개
 
그레이트 데인(Great Dane) : 믿고 의지할 만하지만 기르기는 좀 힘들다.

그레이트 피레니즈(Great Pyrenees) : 서글서글한 아가씨 같지만 약간 고집이 세다.

그레이 하운드(Greyhound) : 강인하지만 신경은 섬세하다.

아프간 하운드(Afghan Hound) : 고상한 기품이 있으며 사람에게 아양을 떨지 않는다.

노르웨이언 엘크하운드 (Norwegian Elkhound) : 고고한 분위기의 점잖은 개

뉴 펀들랜드 ( Newfoundland) : 몸집은 커도 번견으로는 부적합하다.

달마티안(Dalmatian) : 물방울 무늬를 좋아하느냐 아니냐로 고르면 된다.

도베르만(Doberman) : 지능은 높지만 훈련을 게을리하면 흉포해진다.

로트와일러(Rottweiler) : 투쟁본능이 눈뜨면 대단한 개

매스티프(Mastiff) : 이것이 무기력이라는 것일까?

바셋 하운드(Basset Hound) : 매우 침착하다.

버니즈 마운틴 도그 (Bernese Mountain Dog) : 독립 독행의 정신이 강해 제멋대로 군다.

보르조이(Borzoi) : 약간 신경질적인 성향이 있다.

복서(Boxer) : 냉정 침착하고 보스 성향이 강하다.

블러드 하운드(Bloodhound) : 무슨 일에든 무관심하고 무뚝뚝하다.

비어디드 콜리(Bearded Collie) : 얌전히 있는 것은 질색

콜리(Collie) : 행동 범위가 넓어 어디든지 간다.
 
사모예드(Samoyed) : 신비한 미소가 특징

살루키(Saluki) : 남에게는 아랑곳없지만 주인에게는 착 달라붙는 개

시츄(Shih Tzu) : 애교를 떨어대지만 완고한 면도 있다.


칭(Chin) : 존재감이 없을 정도로 조용하다.

세인트 버너드(Saint Bernard) : 길들이기에는 의외로 고생할 것을 각오해야 한다.

셔틀랜드 쉽 도그(Shetland Sheepdog) : 얌전하면서도 헛짖음이 많은 모순적인 개

시바견(Shiba) : 충실하고 참을성이 있으며 때로는 저돌적으로 맹진한다.

시베리안 허스키(Siberian Husky) : 정은 깊지만 재주는 없다.

아이리시 세터(Irish Setter) : 놀기 좋아하며 뭔가 하지 않고 있으면 시무룩해진다.

아키타견(Akita) : 영리한 개로서 순진하게 놀지 않는다.

알래스카 맬러뮤트(Alaskan Malamute) : 마음씨는 곱고 힘이 세며 장난도 제법 친다.

에어데일 테리어(Airedale Terrier) : 우등생이지만 성격이 표변하다.

올드 잉글리시 쉽 도그 (Old English Sheepdog) : 유연하고 대범하면서 장난도 잘 친다.

잉글리시 세터(English Setter) : 팔방미인이며 놀기 좋아한다.

잉글리시 포인터(English Pointer) : 서글서글한 개로서 장난도 친다.

저먼 셰퍼드 도그(German Shepherd Dog) : 사람의 안색을 보고 마음을 꿰뚫어 보는 힘이 있다.

치와와(Chihuahua) : 힘은 안 들지만 기질이 아주 강하다.

요크셔 테리어(Yorkshire Terrier) : 깔끔하면서 기질은 강하다.

차우차우(Chow chow) : 침착하지만 별안간 공격적이 되기도 한다.

믹스견(Mix Breed) : 길들이기 나름이며 매력이 있다.

'강아지 > 애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와 늑대의 시간  (3) 2012.04.06
강아지 이갈이 과정  (0) 2012.03.31
강아지 견종그룹별 성격보기  (0) 2012.03.29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비욘세~  (0) 2012.03.27
애견의료보험 살펴보기  (7) 2012.03.15
한국의 토종개  (4) 2012.03.06
시츄 키우는 방법  (2) 2012.03.05
강아지 짖음(언어) 이해하기  (2) 201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