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인/더불어삶

설날 귀성길과 설날 놀이

 

  벌써 설날 귀성정체가 시작되었네요.


이번 설연휴는 다른 때보다 많이 짧아서 귀성과 귀경길에 혼잡이 예측된다고 하더군요.


졸음은 막바지 한파에 녹여버리시고, 안전운전하세요.

 

날씨는 여전히 춥지만 가족이 만나는 따뜻한 사랑과 즐거운 미소로 가뿐히 이겨내야겠지요.

 

과거와 미래의 전환점인 이 순간이 바로 현재인데, 놀랍게도 빨리 지나가 버립니다.

 

그러한 매 순간의 집합체가 삶이라는 점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은 더 없이 소중해 지는 거죠.

 

 

 

 

 

 

  예전 설날에 가족들이 모이면 윷놀이를 하곤 했었는데, 즐겁던 그 때가 생각나네요.
요즘은 모두가 바쁘게 살아서 그런지 윷놀이는 커녕 대화조차 충분히 나누기 어렵더군요.

 

  윷놀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직장생활할 때 종무식 끝나고 귀성길 여유가 있는 직원들이 함께 했었는데, 참 좋았거든요.
윷만 있으면 어디서나 할 수 있고, 생각보다 매우 재미있는 윷놓이 가족들과 해 보세요.
가까운 문구점에서 판매하는데요, 가격은 몇천원 안하지만, 열기와 재미는 상상 이상이랍니다.

 

 

 

  요즘에는 연날리기하는 어린이들 보기 힘들죠. 아마 연 만드는 방법도 잘 모를 거예요.
하지만 겨울방학만 되면 연을 만들어서 형제 자매가 함께 언덕에 올라 하늘로 날리던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 중고생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 세대는 아마 그러한 기억을 갖고 있을 겁니다.

 

 

 

 

 

 

  명절이 행복한 것은, 어린 시절 가족과 더불어 즐거움을 공유했던 추억이 머무르기 때문이겠지요.

즐거운 설날, 사랑하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행복한 명절, 설날이 다가 오네요.

 

2013년 토정비결을 보실 분들은 가족과 함께 확인해 보세요. 즐거운 시간이 되실 거예요.

 

2013년 새해 무료토정비결 보기


 

 2013년 새해 두루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