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인/생활정보

자동차보험료조회 -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료 조회서비스

  꽤 오랫동안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을 이용해 왔는데 온라인 보험을 알게 되면서 옮긴 지 수 년이 지났습니다.

오프라인 보험에서 온라인 보험으로 바꾼 것은 보장내용은 동일하면서 보험료가 10%정도 저렴했기 때문이죠.

긴급출동을 부탁하면 오프라인 보험과 동일하게 출동하는 것을 접하면서 온라인 보험을 계속 유지해 왔습니다.

온라인 보험이 2001년에 도입된 이후 시장점유율이 2009년에 20%를 넘어섰고 최근에는 25%에 이른다고 합니다.

보험가입의 편리성과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인해 추후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 자동차 보험 만기가 한달 정도 남으면 기존 가입회사에서 귀찮을 정도로 갱신촉구전화를 걸어 옵니다.
지금까지는 보험료가 인상만 되지 않으면 그냥 갱신해 주곤 했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해결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 보험사의 자료를 찾아서 직접 비교 견적해 본 후 결정하려니 사실 엄두가 나지 않았거든요.




  손해보험협회에서 올해부터 '소비자 맞춤형 자동차보험료 조회 시스템'을 실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달전에 실시했다면 이 서비스를 활용해 보고 갱신할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이용 대상은 보험만기일 30일 이내 계약자로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서 1일 4회씩 총 12회를 조회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물론 조회시스템의 조건과 다른 가입조건을 선택할 수 있고 사고경력과 보험사가 적용하는 차량가액 등으로 인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산출된 개인별 보험료가 실제 납입보험료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기존 보험 가입회사 내 비교는 당일 가능하고 다른 보험사와의 비교는 하루 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기존의 자동차보험료 비교 조회는 자신과 비슷한 조건을 입력해 비교하는 방식이었지만,
협회의 새로운 시스템은 가입자 개인의 실제 조건을 입력하므로 보다 정확히 가격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