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인/역사사색

문재인 정부, 성공을 기원하는 이유


  작년 오늘은 문재인 후보가 19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날입니다.

꼭 당선되기를 마음모아 기원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취임 1년이 된 지금까지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4년동안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더 큰 염원을 가져 봅니다.


지난 4월 27일 2018 남북정상회담이 한반도평화의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지난 1년 전, 아니 몇 달 전과 비교하면 가히 상전벽해라 하겠습니다.

국민의 염원을 모아 평화대장정의 길을 개척중인 문재인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평화를 위한 정부의 대장정에 재를 뿌리려는 적폐세력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극우보수야당과 보수언론의 정파적 공세가 하이에나조차 부끄럽게 하는 상황입니다.


하이에나는 잘 알려진 것처럼 썩은 고기만 먹는 동물이 아닙니다.

암컷을 우두머리로 질서있는 무리생활을 하면서 직접 사냥하기도 하고,

때로는 사자나 표범이 잡은 먹이를 무리가 덤벼들어 빼앗기도 하는 비겁한 동물입니다.





  이러한 먹거리 활동외에는 육아와 집단을 지키는 기본활동을 하며 사는 동물인데요,

보수야당과 언론은 마땅히 해야 할 정상적인 본연의 업무는 완전히 내팽개치고,

드루킹 사건에만 몰입 확대하며 정파적 이익에만 몰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정원등 공무원의 댓글조작과 드루킹등 민간 조직의 댓글조작은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불법은 동일하나 내용이 완전히 다른 문제를 왜곡선동하는 보수언론을 보면 참 황당합니다.


야당과 언론은 이명박 박근혜 9년동안 나라를 처참하게 망친 적폐세력의 진지입니다.

왕조시절로 본다면 주모자들은 죄에 따라 죽거나 유배지에서 자숙해야 마땅할 것입니다.





  현재 이명박과 박근혜 두 우두머리만 수감되었을 뿐 부역자들은 벌 받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촛불혁명으로 들어선 민주 3기 정부의 실패를 모략하기에 바쁜 상황입니다.


남북정상회담 성공 후 북미정상회담을 앞둔 지금 한반도평화의 도도한 흐름을 느낍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정파 이익에만 몰입하는 자들은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현대사를 개관하며 절감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꼭 성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시민혁명이 처음으로 성공하여 등장한 정부로서 그에 맞는 역사의 의무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 의무란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공정한 국가를 위한 절호의 기회를 살려야 한다는 겁니다.





  극우보수야당과 언론이 권력과 재력을 갖고 사회도처에 거대한 암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조씨 일가의 갑질 행태를 보듯 재벌대기업의 불공정과 부패행태도 여전합니다.

이러한 적폐카르텔을 청산하고 새로운 정의의 질서를 만드는 것이 나라다운 나라일 겁니다.


다만 수 십 년간 누려온 강력한 기득권을 가진 적폐세력의 저항으로 참 어려워 보입니다.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어느 정도 할 수 있을지 가늠하기조차 어려운 형국이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이번 기회가 어쩌면 마지막 기회 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실하게 노력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공정한 국가를 위해서

국민의 삶을 바꾸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정치라는 점에서 국민이 깨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정치에 관심없다’는 것은 내 삶을 바꾸는 일에 무지하다는 것일 뿐 자랑할 일이 아닙니다.





  드루킹 사건이 보여주듯 댓글조작은 불법적인 행위로 근절되어야 마땅한 행태입니다.

매크로등 악성프로그램으로 댓글조작하는 행위는 철저히 수사해서 엄단해야 할 죄입니다.


하지만 댓글은 주권자인 국민의 의사를 드러내는 필요한 정치행위로서 적극 행해야 합니다.

생계활동에 바쁜 일반 국민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정치행위가 댓글달기라는 점에서,

자신이 관심갖는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댓글을 게시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주권자로서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몇 개 정도는 긍정 댓글을 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면서 느끼는 것은 아직도 일부 세력이 특정목적으로 접근하는 듯하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절감한 것처럼 국가개혁에 대한 적폐카르텔의 저항이 매우 강력하며 치열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려면 개혁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 지지가 필요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문재인 한 개인의 성공이 아니라 국민의 성공이 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반도 평화를 우리가 운전해야 하는 것처럼 국민이 정의와 함께 할 때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