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인/사회이슈

6.13 지방선거, 투표의 기준은 정의


  6.13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당의 모습이 분주합니다.


국민의 투표를 받아야 할 정당들로서는 당운을 건 일전이기 때문인데요,

모처럼 ‘갑’이 된 국민이 행사할 투표의 기준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지난 2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6.13지방선거 1차 유권자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권자의 70.9%는 ‘반드시 투표할 것’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거 23년동안 60%를 넘지 못했다는 점에서 투표 관심층이 높아진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지금 한반도는 오천년 역사상 가장 큰 격동의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8천만 민족의 미래를 가늠할 평화를 향한 세기사적인 대장정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지방선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주 생각하게 됩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이면서 민족간 가장 치명적인 무력이 존재하는 곳이 한반도입니다.


해방이후 70년 동안 민주정권 10년을 제외한 60년의 권력은 극우보수정권이 차지했습니다.

그 자들은 한반도 평화를 정권의 이익을 위해 간혹 악용했을 뿐 긴장을 조성해 왔을 뿐입니다.


북한의 위협을 과장하며 반공을 악용한 정권유지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을 잘 알았거든요.

그 결과 한반도는 여전히 휴전상태로 평화를 향한 여정은 늘상 외면받게 되어 온 것입니다.


저점에서 신음하던 국운이 촛불혁명이 만들어 낸 문재인 정부 들어 상승하는 모양새입니다.

운도 실력이 없으면 따르지 않는 것처럼 국민의 위대성이 국력상승의 시대를 만든 거겠죠.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치르게 된 지방선거가 더욱 중요해진 이유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국민이 행사해야 할 투표의 기준은 정의로운 국가, 즉 정의라고 생각합니다.


해방이후 우리나라의 역사는 정의가 무시당하고 부정이 승리해 온 불행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도 그 기득권 적폐세력은 여전히 강건하며 도처에서 구악의 악취를 진동시키고 있습니다.


나아가 일본과 이해관계를 같이하는 매국 언론과 정치세력이 건재하다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인터넷 기사를 조금만 검색해도 알 수 있는 그러한 사실을 보면서 큰 황당함을 느낍니다.





  일본은 한국전쟁으로 성장했고 한국의 긴장으로 극우세력이 권력유지를 하는 나라입니다.

한국 국민이면서 한반도의 긴장을 원하는 아베와 같은 언동을 용납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현 상황은 한반도의 평화와 국가의 정의를 구축하느냐 또 실패하느냐의 기로라고 봅니다.

지방선거가 지방권력의 단순교체가 아닌 정의국가의 실현을 위한 중대사인 이유입니다.


제 3기 민주정부가 들어선 지난 1년 이후 사회 각 부문이 변화하는 것을 목격해 왔습니다.

강력한 구악의 카르텔에 눌려 저 낮은 지하에서 숨죽이며 살았던 ‘을’ 들이 지르는 함성이,

미투운동으로, 재벌 적폐폭로로, 사법부와 검찰개혁으로 진행되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국가의 참다운 주권자인 국민의 힘이, 존재가 이처럼 주목받은 시대는 일찍이 없었습니다.

70년만에 맞은 정의 구현의 시대를 완성하는 것이 동시대를 사는 자들의 의무일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주권자인 국민이 가장 현명하게 행사해야 하는 권리중의 최우선이 투표입니다.

역대 선거 중 중요하지 않은 선거가 없었으나 이번은 미래를 건 중요한 한 표가 되어야 합니다.


살면서 깨달은 진리 중의 가장 중요한 것이 ‘정치가 삶을 바꾼다’는 것이 맞다는 점입니다.

국민이 정치를 외면하면 할수록 계속 부패해 왔다는 것이 현대사가 보여주는 진실이기 때문입니다.





 화초도 관심을 가지면 잘 자라는 것처럼 정치는 그 이상의 화답을 보여주는 역동적인 생물입니다.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인 스웨덴도 사민당을 오랫동안 지지한 국민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선거는 한반도평화는 물론 자신과 후손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투표라 하겠습니다.